본문 바로가기
책 리뷰/인문

[부모를 위한 힐링 책 / 명화 치유] 오늘도 충분히 좋은 부모입니다

by 북팽이 2025. 7. 5.

기본 정보

제목 : 오늘도 충분히 좋은 부모입니다
저자 : 두유진
출판 : 미다스북스(2025. 5. 28.)
장르 : 에세이

별점 : ★ ★ ★ ★ 

 

오늘도-충분히-좋은-부모입니다
오늘도 충분히 좋은 부모입니다

책 리뷰

인생이라는 전쟁에서는 힐러가 필요하다. 그 중에서도 특히 부모의 인생은 말할 것도 없다. 난 아직 부모가 되진 않았으나 이제 내 주위는 대개가 용사다. 그들을 보며 대단하기도 하고 머지 않은 미래의 내 모습이라 두렵기도 하다.

 

부모들의 감정은 널을 뛴다. 벅찼다가도 불안하고, 더할 나위 없다가도 끝없이 추락한다. 그 감정의 널 속에서 탄탄한 중심을 잡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? 다들 아빠가 처음이고 엄마가 처음이라, 내가 잘 하고 있는 것인지 지금 내 감정이 올바른 것인지 끝없이 질문하게 된다.

 

이러한 육체적인, 정신적인 전쟁터에서 10분간의 명화감상으로 스스로에게 힐을 주면 어떨까? 이 책은 잔잔하고 따뜻한 명화 한 점과 함께 부모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준다. 옳고 그름을 따지려 하기보다 무너지고 방황하는 마음을 다독여줄 글과 함께 말이다. (아이가 없는 나마저도 뭉클해졌다.)

 

또한 챕터마다 "질문 노트"가 있어 직접 내 기분과 마음을 책에 써볼 수 있고, 아이가 좀 크다면 같이 미술놀이를 하며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상세히 적혀 있다. 그리고 그것이 아이와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도 알려준다.

 

아이가 태어나면서부터 나는 더 이상 내가 아니고 "내 아이의 엄마(아빠)"가 되기 쉽다. 하지만 하루 중 10분이라도 온전히 나 자신을 위해 좋은 그림을 눈에 담아두길 바란다.